• 류호열 부시장 취임사 전문

  • 존경하는 43만 시흥시민과 일천여 공직자여러분 미래를 키우는 자취와 분권의 도시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도시 시흥시에서 존경하는 김윤식시장님을 비롯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전국지방자치단체에서 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는 시흥부시장의 중책을 맡고 보니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그동안 탁월한 행정력으로 시흥시 발전을 위해 헌시하시다 가신 고양시부시장 이진천부시장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시흥시 공직자 여러분 그동안 경기도에 재직하면서 시흥시의 시정운영상황과 변화하는 모습을 눈여겨보았습니다.
    시흥시가 최근 인구43만의 대도시로 급성장하였고 앞으로 70만인구의 대도시집을 앞두고 있는 시흥시가 존경하는 김윤식시장님의 시정철학아래 미래를 키우는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일천여 공직자가 모두 일치단결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아왔습니다.
    특히 이슈가 된 배곧신도시 개발을 보며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직접 대규모사업을 추진하는 것도 놀라웠지만 어려운 재정여건에서도
    서울대 유치 등 명품도시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2016년 채무제로 도시로 발전하는걸 보면서 앞으로 시흥시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방정부들과 문화두레 출범 등 각종문화바라지사업은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대표문화도시 시흥시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비전이 보여 지며 이 또한 살고 싶은 도시 시흥시를 만들어가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아울러 도시성장을 위한 시화MTV 목감·은계 장현공공주택지구, 매화산업단지, 수도권전철건설 및 유치 V-city조성사업 등 각종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는 것을 보면서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가족여러분의 피나는 노력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시흥시 공직자 가족여러분 저도 지금 이 순간부터 시흥시를 아끼고 사랑하는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고자 합니다.
    현재 추진 중인 각종 현안 과제와 국책 사업 등 모든 일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 그리고 여기 계신 공직자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한분 한분의 의견을 소중히 귀담아 들으며 소통과 협치로 시흥시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발로 뛰며 함께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또한 존경하는 김윤식 시장님께서 민선6기를 시작할 당시에 약속하신 주민자치실현을 위해
    현장중심행정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진 모든 역량과 네트워크를 총 동원하여 시흥시가 더 나은 미래로 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도 아낌없는 지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존경하는 43만 시흥시민과 일천여 공직자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저의 취임식에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경기도청 가족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류호열 부시장 약력
    ▲약력
    2001 경기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2005~2015 10여 년간 장안대 인사행정 행정조직론 정치학분야 행정학 교수역임
    ▲주요경력
    2009.02 지방서기관
    2015.04 지방부이사관 승진
    2013.07 경기도계획예산 담당관
    2015.12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장
    2016.02 경기도 교육협력국장
    ▲수상이력
    1990 내무행정 역점시책 유공 내무부장관상 표창
    1996 노동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2008 우수 공무원 대통령상 표창
    2015 정책분야 우수 대통령상 표창
    2016.7.4. 19대 시흥시 부시장취임

  • 글쓴날 : [16-07-07 12:58]
    • 조민환 기자[newrule@daum.net]
    • 다른기사보기 조민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