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회장 이명순)가 지난 12월 2일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여성이 웃다’ 2016 당신과 함께하여 행복했습니다 “사랑합니다”」 제27주년 기념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연간활동을 담은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및 시상, 송년사 및 축사, 격려사, 소속단체장들의 ‘한복끼페스티벌’, ‘끼페스티벌 경연’, 페스티벌 심의, 연말평가시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성숙 여성단체협의회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송년회는 김영철 시의장을 비롯해 임병택, 최재백, 이상희 도의원과 홍원상 부의장, 이복희·손옥순·김찬심·윤태학·장재철·조원희·김태경 등 시의원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명순 회장은 “얼마전 소담스런 첫눈이 내리는 것을 보니 한 해의 마무리가 잘될 것 같은 예감이 든다”며 “회장님들과 회원님들이 있어서 힘내고 있다. 가슴이 벅차고 눈물이 나올 것 같다.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는 말로 송년사를 대신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는 가족문화축제를 시작으로 서울청계광장 앞 소녀상 집회참여, 시흥시 양성평등 주간행사, 시흥시평화의 소녀상 건립 제막식, 워크숍·교육 등 소속단체활동 등 바쁜 한해를 보냈다.
여성단체는 활발한 활동으로 2016 올해의 부부문화도시상과 기초자치단체장 수상, 여성가족과 수상 등 혁혁한 결과를 일궈냈다.
한편,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는 녹색어머니회, 대한어머니회, 소비자교육중앙회, 어머니폴리스, 연성국악단, 이승신무용단, 지역사회교육협의회(KACE지도자회), 재향군인회 여성회,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 한국인성개발연구원, 한국여성지도자연합 등이 활동하고 있다.